TOOS

[홍대 퍼스트아카데미]프로 타르트반 베이킹 클래스 후기 본문

JOYFUL LIFE/Cooking & Baking

[홍대 퍼스트아카데미]프로 타르트반 베이킹 클래스 후기

Hai_0 2019. 6. 13. 17:09



5-6월 한달간, 1주일에 한번 베이킹 클래스에서 타르트 배우기



타르트를 배워보기로 했다.!

원데이도 아니고 무려 타르트 프로 클래스 !! (한번 배운다고 프로가 되진 않겠지만.. 가르침은 프로와 같았음)

사실 타르트는 홈베이킹 하기에 어려울 것 같아서 구움과자 클래스를 들으려고 했지만 7월 개강이라는 소식에.. 성격급한 나는 6월에 개강하는 타르트 베이킹 클래스를 수강했다!

이때 당시 홍대 퍼스트아카데미에서 행사를 하고 있어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베이킹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었다.

수강료 문의 는 홍대 퍼스트아카데미 로 

우선 직장에서의 접근성이 매우 좋은 위치여서 다른거 별로 안따지고 수강을 했지만, 워낙 정보가 별로 없어서 걱정반 설렘 반 으로 첫 수업!


첫 수업은 에그타르트 수업이었다.

 총 정원은 6명! 3인 1조로 총 2개의 조로 나눠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첫날에는 선생님 시연이 없었는데 2째주부터는 선생님이 시연해주시고 다음에 조별로 따라서 만드는 순서로 진행했어요.

에그타르트 베이킹 클래스

첫 수업이라서 다들 어색어색 했을 때, 손반죽으로 타르트 패스츄리를 만들었다. 

결결이 갈라진 저 타르트의 자태.. 진심 최고맛있었다. 다시 만들 날을 기대하며..


2주차의 몽블랑

몽블랑 클래스

두번째로 만든건 몽블랑!!!! 이날은 오래걸려서 시간이없어 예쁘게 꾸미지 못한게 천추에 한 ㅠㅠㅠ 재료도 듬뿍듬뿍 넣어서 그런지 맛의 레벨이 초보가 아니였음

내가 내손으로 몽블랑을 만들었다는게 신기하던 날이였다.


3주차의 청포도 타르트 클래스

원래는 일반 크림치즈 타르트인데 선생님이 우리를 위해 청포도를 뙇!!!! 준비해주심


청포도타르트 클래스

더 예쁘게 만들려면 연습이 필요할 듯 하다.. ㅋㅋ 하지만 청포도의 새콤달콤함과 베이크드 치즈의 꾸덕함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 아주 담백한 타르트 완성!


마지막주 피칸 타르트

​마지막으로 만든 피칸타르트!! 파는것 같죠!? 맛도 파는것 보다 훨씬 맛있었다. 너무달지 않고 피칸의 고소함이 입안가득~! 

이번 프로타르트반 클래스는 클래스메이트분들도 다 너무 좋았고 (마지막에 헤어지기가 어찌나 아쉽던지~!) 선생님도 작은것 부터 하나하나 모든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하나라도 더 주시려고 애써주셔서 모두가 감동했음!! 이번주부터 금요일에 클래스를 들으러 가지못하는게 너무 슬프지만... 집에서 잘 만들어보는걸루!!!

각각의 타르트지도 다른방법을 사용해서 다양한 타르트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