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S

[홈베이킹] 레몬마들렌 만들기 ( 레시피 有) 본문

JOYFUL LIFE/Cooking & Baking

[홈베이킹] 레몬마들렌 만들기 ( 레시피 有)

Hai_0 2019. 5. 12. 16:25
홈베이킹 레몬마들렌

가스오븐이지만, 제대로 된 도구는 없지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도전기!



오늘은 예전에 사다 놓은 마들렌 틀을 사용해 레몬 마들렌을만들기로 했어요~

정말 오랜만에 하는 베이킹이라 두근두근

먼저 레몬마들렌 재료들을 계량해 줍니다!!

밀가루(박력분을 사용하지만 없어서 중력분) 50g
아몬드가루(15g)
설탕(50g)
꿀(3번짜주기)
계란 1개
버터 50g
소금 2꼬집
베이킹파우더 2작은스푼
레몬 제스트


먼저 레몬 제스트를 갈아서 설탕에 잘 섞어줬어요


레몬은 겉에 노란 껍질만 갈아야지 하얀 부분까지 다 갈아버리면 쓴맛이 납니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서 30초 10초 이렇게 녹여주었어요

원래 설탕이랑 계란만 먼저 섞어줘야 하는데

버터를 넣어버림..ㅋㅋㅋ 하,... 설탕이랑 계란을 잘 섞어주고 (설탕이 서걱서걱 거리지 않을 때까지 )

 그다음에 가루류를 넣어준 후에 버터를 넣어주세요~ 꿀도 이때 같이 넣어주세요

바닐라 엑스트렉이 있으면 같이 넣어줍니다! 저는 넣다가 쏟아버림... 없으면 생략하셔도 충분히 맛있어요~!

드디어 가루류를 탈탈탈 체에 쳐서 넣어주세요

가루류에 소금을 안 넣어서.. 핑크 소금을 두 꼬집 넣어줍니다~!

잘 섞어주세요~ 너무 치대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잘 섞여요 ㅋㅋ

짤주머니에 담고 냉장고에서 최소 1시간 정도 휴지 시켜주세요

이날은 시간이 없어서 1시간 정도만 휴지 시킨 뒤에 바로 구웠어요

휴지 시키는 시간이 있어야 잘 부풀어 오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븐은 미리 켜서 예열을 시켜줍니다! 200도로 맞춰놓고 20분 정도 예열했어요~!

 

예전에 홍대에 있는 베이킹 용품 파는 비앤씨 마켓에서 몇천 원 주고 구매했던 마들렌 틀을 사용해 봅니다!

버터를 발라주거나 해서 틀에서 잘 떨어지도록 해주는 것도 하나의 팁!

 

냉장고에서 막 나온 반죽은 딱딱해요.. 힘 꽉 주기 

여기서부터 느꼈어야 했어...  뭔가 양이 많아 보이네요 ㅋㅋㅋㅋ 

보통 2/3 정도의 양이 적당합니다.

제 틀은 높이가 얇기 때문에 저처럼 얇은 틀을 가지신 분들은 저 정도는 많아요..

 

이제 오븐에 넣어줍니다.

180도로 낮춰주고 10분 구워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참..

자기들끼리 붙고 난리ㅠㅠ 밑에는 바짝 구워졌네요...

하지만 잘 익음ㅋㅋㅋ 겉에도 살짝 쫀득해서 (꿀을 넣어서그런가..?) 맛은 인정!!

하지만 레몬 마들렌의 예쁜 모양이 나오지 않은 실패 요인을 분석해 보자면.

 

1. 틀보다 너무 많은 양의 반죽을 넣음

2.  오븐에 넣을 때 중간에 끼워서 넣어야했는데.. 맨 밑에 줄에 넣어서 구워서 ㅠㅠ 

(가스오븐은 밑에서만 열이 올라오기 때문에 밑에 열이 가장 강합니다)

가스오븐 가지신 분들은 꼭꼭 확인해주시고

가운데 줄에 넣어주세요. 아니면 저처럼 실패해요 ㅋㅋㅋㅋ

3. 오븐의 온도를 좀 더 높여서 구워야 예쁘게 배꼽이 나올 것 같음

다음번엔 이 실패 요인을 조심해서 상큼한 레몬 아이싱 까지 얹어서 레몬마들렌을 제대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쁜 레몬 마들렌을 만드는 그날까지 도저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