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S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01] 스드메 비동행 플래너 찐 계약 후기 본문

JOYFUL LIFE/wedding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01] 스드메 비동행 플래너 찐 계약 후기

Hai_0 2021. 7. 3. 15:35

찐후기, 광고x, 내돈내산....

2개월 전쯤 본격적으로 결혼식을 준비해야겠다 라고 다짐한 뒤 가장 먼저 찾아본 부분이 바로 웨딩업체!


웨딩업계는 워킹으로 직접 준비하는 것에 비해 이런저런 업체를 끼고 하는게 결국에 저렴하고 편하게 할 수 있다고 알고 있어서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여러 글을 알아 본 중에 제이웨딩이 업체 중 비동행으로 유명했고 가성비가 좋은 업체 인 것 같아서 결혼 준비를 하면서 무엇을 먼저 시작해야 할지 어떤 걸 우선 순위로 생각해야 할지 고민은 가득했지만 우선 결혼 웨딩 박람회를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 가서 많은 정보를 얻고 생각을 하게 되는 기준을 잡아 보기 위함 이었죠!



박람회 가실분들은 ↓↓↓↓↓↓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jwed.co.kr/Fair/weddingfair.asp?url_type=gkduddk0691

제이웨딩페어

진짜 결혼준비 싸게하기가 시작되는곳 | 제이웨딩페어

jwed.co.kr


우선 제이웨딩 박람회에서 만난 플래너님은 김동욱 플래너로 남자분이십니다!



처음에 예랑이 박람회를 신청했을 때 플래너님이 연락오셔서 예랑이 신청하시는 경우는 30명중에 한명 있을까 한다고.. ㅋㅋㅋ 신기해 하시던데 저희도 남자 플래너님이 신기했답니다!!


전화오셔서 미리 이런저런 상담해주시고, 일단 저는 결혼식 전반에 대해 아무런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전적으로 플래너님의 추천을 받자고 생각했죠..


하지만 어느정도 스튜디오 느낌, 드레스 정도는 정하고 상담받으라는 글들이 많은데 저희가 진행한 김동욱 플래너님은 워낙 스타일링 쪽에 안목이 좋으신것 같고 젊은 감각이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었답니당.!!


딱 보자마자 어떤스타일의 메이크업이 어울릴지 어깨가 말렸는지 등등 ㅋㅋ 다양하게 봐주셔서 마치 동행 플래너님을 만난듯한 이기분..
특히 예랑 헤어나 예복 색깔같은것도 스타일링 해주시더라구요 ! 내가 뭘 원하는 지 모를 때.. 추상적으로만 얘기하면 플래너님이 굉장히 잘 캐치 하셔서 쪽집게 과외선생님 만난기분이였어요 ㅋㅋ 속시원한느낌!!!!


저희가 계약한 스튜디오는 플로우 스튜디오로 18년정도 경력의 대표님들이 하남에 차린 곳으로, 저희는 토탈로 드레스를 스튜디오에 구비되어있는 드레스로 계약 했습니다. 일단 보여주신 화보가 자연광느낌으로 너무 분위기가 있었고, 인물중심이긴한데 자연적인 부분도 같이 있어서 결정!

플로우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링크!

메이크업은 요닝! 웨딩헤어메이크업은 하는 줄 모르고 유튜버 기우쌤이 계셨던 곳으로 알고있었는데 어쨌든 그곳 ㅋㅋㅋ 플래너님 찬스로 업그레이드!

요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가격표! 웨딩견적은 위가격은 아니였어용!


마지막으로 드레스는, 원했던 느낌이 약간 청순하고 러블리 한 느낌이 드는 실크, 레이스가 풍성한 재질로 그때는 말씀드렸었고,, (지금바뀜..ㅋㅋㅋ) 브라이드 k, 르블랑, 하우스오브에이미 이렇게 투어 해보기로 했습니다!


스드메 견적가에 100만원(헬퍼이모님, 촬영원본,드레스 투어비 등)이 추가적으로 들어가는것도 설명해주셔서 저희가 딱 원하는 금액에 맞춰서 받을 수 있었어요!!



사실 처음에 바로 계약할 생각이 없이 그냥 알아보러 갔었는데, 플래너님이 워낙 편하게 해주시고 본인의 일에 굉장한 자부심과 자신감이 느껴졌습니다. 예랑의 말을 빌리자면, 자기일을 주도적으로 할 것 같다고 하네요 (평소 면접관으로 가게되면 이부분을 중심적으로 본다고 합니다 ㅋㅋ) 저는 너무 즐겁게 상담을 받아서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


지금도 계약하고 이런저런 일정조절 및 웨딩홀 관련해서도 굉장히 세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정말 든든하게 잘 준비하고 있어서, 비동행인데 동행처럼 하고싶으신 분들은 왕추천 !! 박고 갑니당ㅋㅋ
지금 예복이랑 예물 투어 하는 중에 적고 있는데 다른 후기들도 차차 올리도록 할게요
저처럼 주변에 물어볼 곳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이웨딩 추천인란에 Haii0 입력하시면
현금으로 사용가능한 포인트 3만점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세요~!

https://cafe.naver.com/b00k2012

다이렉트웨딩카페-제이웨딩 결혼준비싸게하기 :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웨딩카페,웨딩박람회,스드메견적,제이웨딩,웨딩홀,웨딩플래너,셀프웨딩,다이렉트결혼준비,허니문

cafe.naver.com

Comments